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부산항 시설을 유지·관리하는 협력업체 (사)부산항신항시설관리센터의 안전운전인증 획득을 지원해 교통사고를 줄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대형 화물차의 통행이 잦은 임항도로의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부산항신항시설관리센터 업무용 차량들의 교통사고 우려가 큰 점을 고려해 2021년부터 안전운전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이 시행하는 안전운전인증 제도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실시 △안전운전행동 변화를 위한 심리상담교육 △운행안전진단 등을 통해 교통사고 발생 확률을 낮춤으로써 안전경영 실천에 기여할 수 있다.


 신항시설관리센터는 부산항만공사의 지원으로 2021년에 안전운전인증을 획득했으며, 이후에는 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지속적인 안전운전교육 실시 등 사후관리를 받고 있다.


 신항시설관리센터가 안전운전인증을 획득한 이후 업무용 차량의 교통사고가 이전에 비해 3분의 1수준으로 줄었다.

 강준석 BPA 사장은 “안전운전인증 지원을 통해 협력업체 종사자들이 더욱 안전한 일터를 만들고, 안전을 우선하는 경영과 안전문화의 확산을 선도하는 부산항만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7 08:21: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