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PA,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실무 매뉴얼’ 최초 제작ㆍ배포
  • 기사등록 2023-06-29 00:17:55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배후단지 입주기업들의 업무편의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28일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실무 매뉴얼’을 제작ㆍ배포했다고 밝혔다.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단지는 경제자유구역 및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지방자치단체가 대부분 행정인허가를 담당하는 타 지역과는 달리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본부세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항만공사를 통한 행정절차가 다수 존재한다. 


 그리고 영세한 입주기업이 많고, 실무담당자 변경도 잦아 업무발생 시 소관 행정기관과 절차를 확인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고, 행정기관 역시 매번 유선으로 안내를 하는 비효율적인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에 부산항만공사에서는 그 간의 업무절차를 개선하고 입주기업이 관련법과 절차를 숙지하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본부세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실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입주기업에게 배포하였다.


 강준석 BPA 사장은 “부산항 신항 항만배후단지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입주기업의 작은 불편함 하나하나를 발굴하여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업체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관련 제도개선 및 배후단지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00:17: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