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와 공동으로 부산항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항만안전문화주간을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설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항만안전문화주간은 작년 8월 시행된 항만안전특별법에 근거하여 금년에 처음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항만안전문화주간 첫날인 7월 11일에는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항만안전 재해예방 세미나를 개최하고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에는 부산항 관계기관 및 업단체 합동 안전캠페인 및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항만안전 재해예방 세미나는 △항만안전정책 방향 △부산항 항만안전 체험관 소개 △항만안전 우수기법 소개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합동 안전캠페인 및 안전점검은 △항만안전사고 예방결의 △항만출입 안전수칙 홍보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물품 배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종호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제1회 부산항 항만안전문화주간을 계기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가 항만에 정착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도 “항만안전문화주간에 많은 관계자분들이 참여하여 부산항의 안전수준이 한층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08:12: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