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키즈 전용 메뉴 판매
  • 기사등록 2023-07-18 08:08:52
기사수정

정부의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 여행객 증가 등으로 고속도로 교통량도 증가 추세이다. 주말이나 휴가철 가족 피서지나 여행을 갈 때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를 때 자녀에게 어떤 메뉴를 사줘야할지 고민한 경험이 한두 번은 있었을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어린이의 입맛을 사로잡고, 영양소를 고려한 전용메뉴를 경남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5곳에서 개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진영(순천방향) 휴게소에서판매하는 돈가스, 스마일감자, 샐러드로 구성된 ‘스마일 키즈 돈가스’와 함안(부산방향)휴게소의 어린이 음료가 더해진 ‘철판불고기볶음밥’, ‘어린이 돈까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그리고 동쪽으로는 경부고속도로 경주(부산방향) 휴게소의 우동, 주먹밥, 요플레로 구성된 ‘어린이 세트메뉴’를, 동해고속도로 외동(포항방향) 휴게소에는 어린이를 위한 ‘미니 스테이크’가 있다.


마지막으로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창원방향) 휴게소에서는 함박스테이크와 토마토스파게티 구성의 ‘어린이 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 전용 메뉴는 어린이가 선호하는 맛과 영양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도 성인용 메뉴 대비 20~30% 저렴한 5,500원 또는 6,500원으로 판매하고 있어 부모님들의 부담이 다소 적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어린이들의 선호도 및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메뉴 개선과 추가확대를 검토 할 예정이라며, 고속도로 휴게소가 어린이들도 이용하기 편리한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8 08:08: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