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관광단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3-07-26 08:21:30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20일 오시리아관광단지의 가상공간(Metaverse) 플랫폼 구축사업(가칭 메타 오시리아)의 방향성 수립을 위하여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메타 오시리아 구축사업은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주요 관광인프라인 오시리아관광단지의 가상공간 플랫폼 구축해 레저, 체험, 교육, 여가, 쇼핑 등 현실관광의 한계(공간, 시간 등)를 초월한 가상공간에서의 특별하고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복합 관광 구현을 목표로 한다. 관광단지 사이버 홍보관 형태의 가상공간 조성을 시작으로 각 입주사 협업과 공동개발을 통해 개별 관광시설을 접목하는 등 단계별로 확장 구축할 계획이다.


자문회의는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LG CNS 등 가상공간을 구축한 경험이 있거나 관련 분야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8명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서면 및 대면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공사 김용학 사장 및 관계 직원들도 참여했으며, 새로운 시대적 흐름과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오시리아관광단지의 지속적인 발전 및 활성화의 일환으로 구상된 스마트 복합 관광 서비스 사업(메타 오시리아)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체계적인 구축을 위해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자문위원들은 최근 메타버스 관련 신기술이 개발되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메타버스 구축 및 활용사례가 증가했으나, 투입비 대비 실효성이 저조한 실정으로 향후 관련기술의 개발 동향을 충분히 고려하여 단계별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메타 오시리아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광단지의 주체인 개별 민간사업자와의 충분한 동의, 참여유도 및 협업을 통해 구축되어야 한다고 자문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6 08:2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