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한화파워시스템(주), 선박솔루션센터 신설 양해각서 체결 - 36억 원 투자, 신규 고용 200여 명 채용
  • 기사등록 2023-08-02 08:48:25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세계적 에너지 장비 제조 기업인 한화파워시스템㈜와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한화그룹의 계열사로 대용량 고압 가스압축기를 독자적으로 설계·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장비 회사다. 최근 한화그룹의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 인수로 계열사 및 외부 고객사 수요를 아우르는 선박 솔루션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한화파워시스템은 조선기자재 및 조선 분야 전문기술 인재 확보가 용이한 부산에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연면적 250평 규모로 36억 원 정도를 투자하며, 2026년까지 선박 설계 및 연구개발(R&D) 인력을 비롯한 선박서비스 관리 인력 2백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신설 투자로 기존 선박의 유지·보수, 선박 개조 사업 등 선박 운영에 관한 일괄(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역 내 선박수리업체, 조선기자재업체와의 협력 관계망(네트워크) 강화로 지역업체의 경쟁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영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파워시스템이 세계적인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규사업인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설립을 부산시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지역의 인재 채용은 물론 지역기업들과 상생협력 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2 08:48: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