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부산 지역에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크리에이터 및 서포터즈 60명 대상으로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강연을 동서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사와 함께 부산관광 공식 SNS 채널 콘텐츠를 취재 및 제작하고 있는 고부기 크리에이터와 8년째 공사와 함께 부산 곳곳을 누비며 부산 여행 콘텐츠를 제작 홍보하고 있는 동서대학교 누비누비 서포터즈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을 맡은 심우경 PD는  소속으로 플레이어, SNL코리아, 집밥 백선생 등을 연출 했고, 현재는 유튜브<스튜디오 와플> 채널에서‘튀르키예즈 온 더 블록’,‘바퀴달린 입’등 B급 감성대화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4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본 강연에서‘콘텐츠 홍수의 시대, 어떤 콘텐츠가 살아남을까?’라는 주제로 콘텐츠 기획 노하우, 콘텐츠 제작 현장 이야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심우경 PD가 연출하는 프로그램들은 편당 조회 수 200~300만은 기본이고, 많게는 900만 회를 기록하는 웹 예능 대표 PD이다. 


 두 번째 강연자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 커뮤니티<여행에 미치다> 조병관 대표이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SNS에서‘여행에 미치다’콘텐츠를 봤을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넘어 여행자들을 이어주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여행에 미치다’만의 고유 브랜드를 확장해 스타트업 ‘여미’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여행 업계에서 크리에이터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법’에 대해 조병관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인재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들이 앞으로 성장해 나갈 방향성과 콘텐츠에 대한 질문사항을 사전에 조사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연을 구성하였다.


 공사 관계자는“부산에 거주하는 재능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한 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마련한 강연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공사와 함께 협업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주역들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번 강연에 참석한 크리에이터들의 열정을 보니,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많은 크리에이터가 탄생하고 성장해 나갈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1 09:00: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