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국힘 부산시당, 현안간담회 개최 - 가덕도 신공항 등 주요현안 사업 논의
  • 기사등록 2023-08-25 08:14:16
기사수정

가덕도 신공항 조감도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5일 오후 4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주요 시정 현안 해결방안 논의 등을 위한‘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부산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행정․경제부시장 등 주요 간부들과 국민의힘 부산시당 전봉민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등 부산 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과 제․개정이 필요한 주요 현안 법령 및 내년도 국비 확보방안 등을 깊이 논의하고 공감대를 높일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할 내용은 부산시 주요현안 사업 5건, 주요 현안 법령 제‧개정 사항 7건,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사업 18건 등 30건이다.


먼저 주요현안 사업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등에 대한 추진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면서 부산시 주요 비전사업 추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탄력을 높인다.


주요현안 법령 제‧개정으로 ▲도심융합특구특별법 제정 ▲낙동강수계법 개정 ▲해사법원 부산 설립을 위한 법원조직법 개정 ▲고준위 방폐물 관리 관련 특별법 제정 등 시의 주요 현안과 주민 숙원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 사업으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 ▲수출용 신형 연구로 개발 및 실증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건설 ▲황령3터널 도로개설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사업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및 활성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등 주요 18개 사업에 대해 협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또 하나의 엔진으로 거듭나고,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급한 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 부산시당 차원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5 08:14: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