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공사 서울사무소, 업계 상생·협력 ‘BIG MICE DAY’ 개최 - 한국PCO협회 ‘부산지역 MICE 유치 확대’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3-08-25 08:22:17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23일 부산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한국PCO협회와 함께 서울관광프라자에서 ‘BIG MICE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4월 12일 수도권 지역의 부산관광 마케팅 거점 마련과 부산과 수도권 MICE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한 가교역할을 목표로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프라자 7층에 ‘부산관광공사 서울사무소’를 개소했다, 


BIG MICE DAY는 부산광역시의 새로운 슬로건인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의 앞 글자를 따와 중요한 날이라는 의미와 함께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공사는 수도권 소재 PCO나 MICE 주최자들이 부산지역에서 국제회의 유치·홍보·개최 시 각종 지원제도에 대해서 소개했으며, 국제회의 참가자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과 해운대 국제회의 복합지구에 대해서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공사와 협회를 비롯하여 부산지역 컨벤션센터인 벡스코와 올해 코리아 유니크베뉴로 새롭게 선정된 피아크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참여하여 부산의 특색있는 MICE 개최 장소로서 콘텐츠를 홍보하였으며, 서울관광재단 컨벤션뷰로와 부산·서울지역 PCO 30여개사가 참여하여 상생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공사와 협회간 ‘부산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부산지역 MICE 행사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지역 PCO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네트워킹 △MICE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협회 회원사의 부산지역 행사 주관시 각종 지원제도 및 관광 정보 제공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부산으로 다양한 MICE 행사들이 유치될 수 있도록 수도권 MICE 업계와의 협력이 중요하다 생각하여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부산과 서울지역의 MICE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5 08:22: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