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지방계약 업무개선 사례 및 분쟁해결 수기 공모‘우수상’수상
  • 기사등록 2023-08-30 08:37:35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훈식)이 29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대회의실에 개최된 지방계약 업무개선 사례 및 분쟁해결 수기 공모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이인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올해 3월30일부터 6월30일까지 전국 지자체 및 공사·공단 등 전·현직 실무자들이 대거 참여하였고, 2단계 심사를 거쳐 업무개선사례 6건과 분쟁해결 수기 4건 등 최종 10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낙찰 1순위 업체의 자격서류 확인 전 계약체결 하여 발생한 분쟁” 사례를 주제로, 사례 우수성·문제 해결력·확산 가능성·난이도 및 노력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이번 사례를 통해 ▲계약이행에 반드시 필요한 자격으로만 제한 ▲낙찰자 선정 전 낙찰예정자의 자격요건 등 반드시 확인 ▲계약체결 전 서류 제출받아 확인 후 최종 체결 등의 시사점을 남겼다.


 공단 김훈식 이사장 직무대행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꾸준한 사례 공유로 지방계약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에 당선된 우수사례들은 계약제도 연구 및 조사와 분석의 현장성, 활용성 강화에 도움을 주게 되고,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책자로 발간․배포하여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30 08:37: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