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에코델타시티 18·19·20BL 공공분양주택 사업장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렴인식개선 캠페인 「퀴즈로 알아보는, 청렴사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설현장 종사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반부패, 청렴 실천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공사는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내용을 OX형과 객관식으로 총 10문제를 출제했으며,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로 문제를 구성해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혔다.


공사는 건설공사 종사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청렴인식개선 캠페인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현장사무실, 안전교육장, 식당 등에 부착했으며, 팀별 회의 시간을 활용해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GS건설의 이준희 전임은 “청렴퀴즈를 통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특히 실생활의 사례를 활용한 문제가 많아 관련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캠페인 참여 소감을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개인의 청렴의식이 모여 건설현장 내 건강한 청렴문화를 조성할 수 있다.” 면서 “건설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청렴인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하여 공공사업장에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5 08:22: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