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홍콩의 저명 수산물업체인 선와재패니즈 대표가 지난 3~13일 11일간 통영을 방문해 선와재패니즈에서 운영하는 일식 레스토랑 체인점 입점과 자사 유통매장에 납품할 수산물을 수입하기 위해 통영 내 수산물 수출업체 및 생산현장을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선와재패니즈는 홍콩에서 1, 2위를 다투는 선와그룹의 계열사로 홍콩에서 영향력 있는 수산물 유통업체로 고급 일식 레스토랑 체인점을 운영하는 등 수산물 유통에 비중이 큰 기업이다. 지난 9월 통영시가 아시아 시장 개척을 위해 홍콩을 방문한 당시 MOU를 체결한 업체이기도 하다.


 첫 날인 4일 통영 내 수산물 수출업체들과 간담회를 가졌고, 5~6일 관내 양식장을 둘러보며 통영의 우수한 수산물의 생산 및 유통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방문 일정 내내 관내 업종별 수협 및 수산물 수출업체와의 지속적인 간담회와 업체현황 체험 등을 소화했다.


 이번 선와재패니즈는 통영굴, 각종 젓갈, 선어 등을 1차적으로 수입하기로 했으며, 수출업체 방문 시 요청한 샘플을 홍콩에서 의논 후 추가 수입의사도 밝혔다.


 천영기 시장은 간담회에서 “청정해역 통영의 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은 미FDA를 비롯해 전 세계가 인증한다”며 “앞으로도 수출지원에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이 수입해 달라”고 전했다.


 선와재패니즈 대표는 “통영에는 젊은 수산인 2세들이 많고 통영시 차원의 시설과 수산인에 대한 지원이 잘 되고 있다”며 “특히 생산․가공․보관 등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통영수산물의 수출 활로 개척을 위해 연 2회 이상의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에 아시아 시장에서 일본수산물을 대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8 08:21: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