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교육청, 소통행정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 대처 및 상생협력 나서
  • 기사등록 2023-10-23 09:23:59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과 23일 오후 4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간 상호협력을 통해 교육행정의 발전적 변화를 도모하고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시의원을 비롯해 관계자들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만나는 '교육행정협의회'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 구축과 학생 안전 등과 같은 현안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매년 2회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시와 교육청은 안건 협의에 앞서 먼저 '지산학 협력기반 중·고교 연계 맞춤형 지역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그동안 부산시는 교육부 공모에 선정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을 통한 지역협업체계 구축과 대학교육 혁신방안 마련 등 지자체 주도의 지역혁신 추진과 함께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 등 지역인재 성장 경로 구축과 지원을 위해 시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에 두 기관은 오늘 협약을 통해 지산학 협력기반 중·고교 연계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에 공동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하고, 지역산업 수요에 부합한 맞춤형 인재양성과 취·창업에서 지역정주로 이어지는 지역발전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이어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제안안건 총 13건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부산시가 제안한 안건은 총 8건으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추진 ▲학교체육 예산지원 요청 ▲부산기록원 건립 폐교(예정)부지 활용 협조 ▲어린이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 폐교(예정)부지 활용 협조 ▲교육청-대학-기업 간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과제 추진 ▲ 교육자유특구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력 ▲놀이마루 일부를 활용한 부전도서관 임시 운영 요청 ▲부산환경체험교육관 조성 협조 등에 대해 부산시교육청의 협조를 구한다.


 부산교육청은 ▲교육청 신축 청사 이전부지 검토 ▲2024년 법정 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부산글로벌빌리지 1개 층 사용 지속 요청 ▲(가칭)학생 해양수련원 건립 부지 지원 협조 ▲아침 체인지(體仁智) 및 생활체육 천국 도시 연계 등 5건을 부산시에 요청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3 09:23: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