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첨단 IT기술 활용 세계최고 전시물 개발 - 국립중앙과학관-전자통신연구원 양해각서 체결
  • 기사등록 2011-03-10 00:00:00
기사수정
 
국립중앙과학관은 지난 10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ETRI가 개발한 첨단 IT기술을 국립중앙과학관의 전시현장에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물을 개발·운영하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국립중앙과학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ETRI가 기개발한 서비스로봇기술의 현장 적용을 위한 환경구현 및 기술고도화를 위한 공동기획과 전시 운용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과학관 내 로봇 테스트 베드 활용 및 기술 실증을 위한 로봇 서비스를 운용하기로 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 서비스로봇 뿐 아니라 가상현실, 미래 IT 기술 등 ETRI의 각종 연구개발성과를 국립중앙과학관의 전시, 교육과 연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은우 관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국내 연구기관이 개발한 첨단과학기술연구 결과를 과학관 전시에 도입·적용함으로서 교육과학기술부 차원의 국가연구개발과 전시·교육의 융합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고, 이를 통해 국립중앙과학관을 세계적인 첨단기술과학관으로 변신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3-1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