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부산지부는 27일 오후 창원 사화초등학교 주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캠페인은 창원지역 은퇴공무원들로 신규 결성된 상록봉사단의 봉사의욕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스쿨존 속도 준수,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안전 홍보뿐만 아니라 봉사단원들이 지역주민들에게 휴대용 비상망치, 화재대피 구조 숨수건, 콘센트 화재예방 소화패치 등 안전물품을 나누어주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공단 부산지부 관계자는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학교 앞에서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자칫 화재 사고 예방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에 대해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오늘 함께한 신규 상록봉사단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 부산지부는 은퇴공무원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봉사단 양성교육을 통해 60여개의 상록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1 08:11: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