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11월 30일 4층 회의실에서 ‘한-인도 산업포럼 상임위원회’를 초청하여, 인도와 협력 방안 및 전략을 논의하고 인도 현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한-인도 산업포럼은 신흥 경제 강국으로 부상하는 인도와 한국 간에 구체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 협력 전략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개설되어, 경험·정보 공유 플랫폼과 네트워킹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인도와의 협력관계 구축에 관심이 있는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김용학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공사와 인도 간 협력 강화에 따른 글로벌 무대 진출과 교류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언급하였다. 


첫 번째 강연자로 초청된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남아시아센터장 강성용 교수는 ‘인도의 이해, 그리고 미래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인도 산업의 역사적·정치적·사회적 맥락에 대한 분석을 통한 협력 방안 및 전략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연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 초청된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의 맹현철 교수는 ‘40분으로 요약한 인도 경제’라는 주제로, 인도 경제 동향과 전망에 대한 소개와 한국과 상생 방안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직원은 “두 교수님의 생생한 현지 경험과 노하우 소개를 통해서 인도 현지의 문화, 사회, 경제 관련 최신 동향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였다” 면서 “현지 언어와 문화 그리고 제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올해 인도 푸네광역도시개발청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앞으로도 산학협력 등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교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5 08:18: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