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 확산과 전파에 노력
  • 기사등록 2024-01-02 08:22:44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공직유관단체 등의 청렴도를 측정하고 있으며, 올해 총 498개 공공기관의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기보의 종합청렴도 점수는 90.6점으로 전체 공공기관 평균 80.5점 대비 10점 이상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특히 고객과 직원이 평가하는 청렴체감도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기보 관계자는 김종호 이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부패 취약 분야를 발굴하여 우선적으로 개선하였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공정 및 청렴 문화를 기보 내부에서부터 전 국민에 이르기까지 확산·전파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기보는 ▲내부 성과평가와 청렴 활동을 연계한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Clean KIBO-day’를 매월 운영하는 등 부패 근절 및 윤리경영 참여 활동 ▲고객과 첫 대면 시 ‘청렴협약서’ 작성 ▲청렴정책을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청렴메아리’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활동을 핵심가치로 공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 및 부패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실천하고, 기보의 청렴문화가 중소벤처기업 현장에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2 08:2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