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 우리벤처파트너스(대표이사 김창규)와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개 기관이 보증·융자·투자 등 정책금융과 민간금융 간 협업금융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수요를 해소하고,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우리은행의 특별출연금 1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5억원을 재원으로, 최대 1,137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100%, 3년간)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 우대사항을 적용하고, 우리은행은 보증료 지원(0.8%p, 2년간) 등을 제공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의 금융비용을 줄이고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중진공 정책자금 지원결정기업 중 우리은행을 통해 대출이 이루어지는 기업으로 ▲혁신성장 ▲수출기업 지원 ▲창업생태계 조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성장(ESG) 분야 기술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이다. 한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 보증연계투자기업에 후속 투자 및 IPO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정책금융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이 역량을 집중하여 새로운 협업금융 모델을 제시한 사례로, 각 기관이 힘을 모아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자금이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금융기관 간 활발한 협력을 통해 복합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6 08:45: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