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해빙기 안전점검 - 이성림 이사장 등 공단 경영진 참여
  • 기사등록 2024-03-21 00:05:45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이달 말까지 도시고속도로, 광안대교, 부산시민공원 등 공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안전 점검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도로시설물, 급경사지, 절토사면, 옹벽, 산사태 취약지역 등 붕괴, 전도, 낙석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해빙기 취약시설물 전반에 걸쳐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 안전 및 시설물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이성림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경영진도 안전점검 전담팀과 합동으로 공단이 관리중인 도로, 터널, 교량, 공원, 상가 등 시설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챙겼다.


특히 지난 19일 이성림 이사장은 지사·웅동터널, 가덕터널, 장평터널의 연결도로 절토사면, 보강토 옹벽, 지하차도 안전시설 점검을 직접 수행하며 시민들에게 한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공단은 주요 관리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중점 안전점검 시설물 30개소를 선정하여 부산시, 부산경찰청, 민간전문가가 합동으로 집중 안전점검도 이달중 시행했다.


또한, 교량 하부, 비탈진 사면 등 육안 점검이 어려운 부분은 드론, IoT카메라, 비파괴탐지기 등 최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보수·보강 등 현장 조치하고 중대 결함 발견 시, 사용 제한, 긴급 보수 조치를 취한 후 원인조사 및 추적 관찰하여 순차적으로 보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단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형 전광판, SNS, 키오스크 등을 통해 관련 홍보를 실시하고, 취약 시설물에 대한 사고 예방 활동도 전개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겨울철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지형 변화로 낙석 붕괴 등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특히 도시고속도로와 광안대교를 비롯한 교량, 주요공원 등 시민 여러분이 항상 이용하는 시설물 안전에 더욱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1 00:05: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