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립 35주년 기보,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강화할 것" - 혁신기업 지원의 퍼스트 무버로서 핵심 정책기관으로 도약
  • 기사등록 2024-04-02 00:51:09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1989년 4월 1일 설립되어 고객인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정책금융기관의 한 축으로 성장하였으며,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이했다고 1일 밝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기보가 중소벤처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온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지난 35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앞에 높인 새로운 과제들을 묵묵히 실천하여 한 단계 도약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고금리·저성장 기조 속에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혁신성장 지원 역할 강화 ▲고객서비스와 업무 전반에서의 혁신 추진 ▲자유롭게 소통하는 열린 조직문화 창출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고객과 국민의 신뢰를 받는 핵심 정책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을 강조했다.


 기보는 창립 35주년을 기념하여 본점 별관 1층에 홍보기념관을 새롭게 오픈하였으며, 기보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에는 벚꽃 플로깅(Plogging) 행사를 통해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의 쓰레기 수거와 분류 작업을 진행하여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기보는 1989년 4월 1일 설립된 이후 지난 35년간 기술중소기업을 육성·지원하였으며, 글로벌 금융위기·코로나19 팬데믹 등 어려운 고비마다 우리나라 경제를 지탱하는 안전판 역할을 해왔다. 2017년 금융위원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 업무 감독권이 이관된 이후에는 ‘기술금융 중심 지원기관’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종합서비스 지원기관’으로 변모해왔다.


 기보는 국내 최고의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R&D·IP 사업화 지원 ▲기술이전 및 보호 ▲탄소가치평가 등으로 저변을 넓히며 혁신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기술금융을 선도해 왔으며, 향후 기술평가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혁신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에 집중하는 한편, 수출중소기업 지원과 R&D금융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2 00:51: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