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의창구 중동 일원에서 개최한 제23회 창원단감축제에 2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는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도심지에서 개최해 소비·판촉과 홍보에 강점을 두어 기획하였으며, 창원시민은 물론 창원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100년 역사를 가진 달고 맛있는 창원단감과 단감 활용 가공품, 디저트 등을 선보여 다양한 단감의 맛을 선사했다. 


 또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트롯3’ 3위에 빛나는 오유진을 초청하여 유난히 지독했던 폭염 속 단감농사로 힘들었던 고단함을 신명나는 트롯으로 모두 날려 버렸으며, 곤충·이색동물 유투버 정브르의 토크콘서트 및 팬 사인회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단감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시간을 가졌다.


 개막식에 진행한 플렉스 건 퍼포먼스는 열심히 살아온 창원시민과 농업인에게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잘 키운 ‘창원단감이 쏜다’는 의미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행복, 성공, 대박, 건강을 창원단감축제를 찾은 창원시민과 관람객에게 선물함으로써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단감은 우리가 지키고 미래세대에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농업 유산으로 창원의 단감 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창원단감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28 00:43: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부산환경공단
BNK경남은행 리뉴얼
한국전력공사_4월_변전소나들이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2025년도 부산 스마트공장(기초) 구축 …
부산시설공단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