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박수생)는 지난 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2024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에너지효율향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효율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 개인·기관의 공로를 치하하는 국내 최대의 에너지 분야 시상식이다. 


공사는 그간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 ▲탄소중립 그린 도시 건설 ▲친환경 공동주택 건립 ▲공공건축물 녹색건축인증 추진 등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했으며,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공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적극적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부산도시공사 박수생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부산시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우리의 다짐과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에너지효율 향상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식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1-29 08:2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