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남송우)는 오는 4월부터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학습동아리를 발굴해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자율연구모임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문화예술교육 자율연구모임 지원사업은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교육 학습동아리에 대해 교육진행비, 학습연구비, 성과공유를 위한 결과물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습동아리당 최대 200만원에서 100만원을 차등지원하며, 학습동아리 모임을 통하여 습득된 성과를 지역으로 환원하는 문화나눔 과정을 통하여 문화가 일상이 되고 다양한 문화를 꽃피우는 상상력 넘치는 도시 만들기에 기여할 계획이다.
부산문화재단은 지난해 문화예술교육 동아리 활동여건 조성을 위해 5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예산지원과 학습여건을 지원한 바 있다.이번 공모는 8~10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지원하며 4월 6일까지 지원동아리를 모집하여 심의과정을 거쳐 이르면 4월말부터 지원을 개시할 예정이다.
부산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매개자(문화예술교육 기획자, 문화활동가, 예술강사, 예술교육 단체 종사자 등)으로 이루어진 소모임이 지원대상이다.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arte.or.kr)를 참조하면 된다.
부산문화재단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관련 동아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동아리를 활성화시켜 문화예술교육 학습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점차적으로 문화예술교육단체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보 공유와 교류, 상호간의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051-518-4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