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년 10호기 신규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충에 따른 캐빈승무원 채용
#10/28까지 에어부산 채용사이트(recruit.airbusan.com)를 통해 지원 가능
#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 답게 좋은 일자리 창출
에어부산(대표 김수천)이 내년 상반기에 10호기 신규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키로 계획함에 따라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에어부산 채용사이트(recruit.airbusan.com)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실무진면접-팀장면접-체력 및 인적성검사-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될 이번 채용을 통해 20여명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이번 공채에는 이미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린 상태. 최근 있었던 캐빈승무원 채용에서 200:1이 넘는 경쟁을 보인 것을 감안할 때, 원서접수기간 막바지에 지원자가 몰려 최종 약 6,000명 정도가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어부산 측은 이번 채용과 관련해 “캐빈승무원의 경우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책임질 수 있는 건강한 체력과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1순위로 요구된다. 또한 현재 지속적으로 국제선 노선을 늘려가고 있는 만큼 외국어 실력까지 갖춘 지원자라면 금상첨화” 라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설립 4년 만에 600여 개가 넘는 일자리를 창출, 올 상반기에 지식경제부 및 지자체 공동주관의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에 뿌리를 둔 든든한 기업이자 지역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잡았음을 확인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지역을 위한 기업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하는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