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1
(목)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인터지스, 한국물류대상 석탑산업훈장 수상
- 합병성공, 적극적 투자, 물류 발전 기여
이채열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2-11-14 00:00:00
기사수정
인터지스(주) 정 부산의 대표 물류업체인 인터지스(주)가 한국물류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오는 15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2012 한국물류대상식'에서 인터지스가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토해양부는 인터지스(주)는 정표화 대표이사가 1988년부터 25년간 꾸준히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했고, 동국통운, 국제통운, 삼주항운 3개사를 인터지스라는 하나의 법인으로 합병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지난 2006년에는 선석이 부족해 물류의 원활한 처리에 어려움이 많았던 포항항에 부두를 건설하여 체선율을 23%에서 0%로 크게 개선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로 우리나라 물류 발전에 기여한점을 인정,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2012 한국물류대상' 수여식은 우리나라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물류인을 격려하고, 55만명에 달하는 물류분야 종사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자 개최되는 우리나라 물류인의 최대 행사이다.
올해는 권도엽 국토해양부장관, 석태수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그리고 400여명의 물류분야 종사자와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물류산업은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국내시장의 경우 ‘09년도 기준으로 기업 수 16만여개, 종사자 약 55만명, 매출액 총 75조원에 달하며, 연 평균 9%의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세계 물류시장은 ‘08년도 기준 2조 9,799억 달러로 추산되며, ’13년도에는 3.3조 달러 규모로 전망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2-11-14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이채열 기자 기자
이채열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박형준 시장, 부산대 상권 현장 방문...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30일 오전 부산대학교 상권 현장을 방문해 상인들과의 소통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상권 현장을 확인하고, 직접 상인들과 상권 조합 관계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부산대학교 상권은 한때 인근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이 몰려드는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
부산도시공사, 임대시설물 소방시설 점검 실시
부산도시공사는 입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임대주택 시설물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소방시설법 제25조에 따르면 공동주택 관리자는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자체점검을 해야 한다. 공사는 해당 법령을 근거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임대주택 시설물 총 2만 2천 세대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
장애 아동의 특별한 시선으로 그려낸 세상...'다시, 봄' 전시회 개최
장애 아동들이 그린 따뜻한 봄날의 이야기가 시민들을 찾아온다. (주)부산시설공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아동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은 장애 아동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을 화폭에 담아낸 전시회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
BNK부산은행, 부산시와 손잡고 ‘소상공인 상생 지원’ 나서...‘3無 희망 잇기 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은 30일 부산광역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부담 완화와 경영 안정을 지원하는 ‘부산시 소상공인 3無 희망 잇기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
많이 본 뉴스
1
영화의 전당-부산국제영화제, 임직원 소통 워크숍 개최
2
BNK금융, 부산예총에 13년째 1억 원 후원...누적 후원금 12억 원
3
부산시설공단, 가정의 달 맞아 특별 문화행사 운영
4
부산시설공단, 법인카드 전산화로 예산 절감 앞장
5
Jason’s Business English.
6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1000만 원 후원
7
부산항만공사, LA/LB 항 물류센터서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8
부산시-한국철도공사-센터, 노숙인 자립 지원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