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조직법' 조속히 처리해라! - 전국시장․군수․구청장, 공동성명서 채택
  • 기사등록 2013-03-07 00:00:00
기사수정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배덕광 해운대구청장)는 6일 '정부조직법'의 조속한 합의 처리를 위한 공동성명서를 채택 발표했다.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최선의 정부조직을 만들겠다는 여․야 정치권의 입법취지에는 모두가 공감하지만, 처리 지연으로 인해 일선 지방자치단체와 주민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지방행정의 공백을 가중시킬 우려가 있다고 성명서 배경을 밝혔다.

특히, 시․군․구 자치단체는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추어 중요시책을 추진하게 되는데, 정부 조직개편이 제 때에 이루어지지 못함에 따라, 연초에 각종업무 계획 및 사업추진이 미루어지게 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각 부처에서 244개 자치단체에 배정되는 민생예산 집행이 늦어짐으로 인해 지역 복지사업이나 일자리 창출 등 민생사업 추진에 차질이 예상된다는 것이다.

이에 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생활 안정 등 주요 지역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어 더 이상 지방행정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야는 대승적 차원에서'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빠른시일 내 합의 처리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