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 집중 - 수출 경쟁력 인정한 강소기업(PQ기업) 선정 지원키로
  • 기사등록 2013-03-15 00:00:00
기사수정
 
조달청(청장 강호인)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우리나라 정부조달시장에서 가격․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은 우수 강소기업(PQ 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수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조달청은 국내 조달시장의 강소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PQ기업을 선정, Target 조달시장으로 수출을 집중 지원한다.

PQ기업에는 조달청 계약 실적․신뢰도, Target 조달시장별 기술․가격 경쟁력 및 수출 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약 70개 중소기업이 선정됐다.

조달청은 해외조달지원센터를 통해 PQ기업에게 수출 단계별(준비-실행-현지진출)로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① 조달청과 Target 국가 조달기관과의 국제 협력을 통해 수집한 조달정보(주요 납품 물품, 납품 기업 및 조달 경로 등)를 PQ기업에게 제공하고, 해당 정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현지 정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② 또, PQ기업은 조달청 고유의 지원 정책 뿐만 아니라 여러 정부 부처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정책을 조달청에서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③ PQ기업 간 경험 공유를 위해 Target 국가별로 멘토-멘티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간 자율적인 정보 공유를 유도한다.

조달청은 국내 강소기업이 해외 판로를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조달시장에 특화된 단계별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1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