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분을 기증받아
▶ 무료 우산 수선, 무료 칼갈아 주기, 건강상담, 종이팩 교환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26일 11시부터 16시까지 메가마트 남천점 마당에서 구민알뜰 나눔장터를 개장한다.

이 날 행사에는 새마을 부녀회, 여성단체, 아름다운가게 남수영점, 컴넷하우스, 적십자부녀봉사회 등 20개 단체가 참여한다.

헌옷 등 재활용 가능 물품 판매를 비롯하여 무료 우산 수선, 무료 칼갈아 주기, 건강상담, 종이팩 교환행사, 사용하지 않는 가죽으로 열쇠나 핸드폰 고리 등의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헌가죽 작품 체험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이벤트 행사로 봄을 맞이하여 화분갈이나 봄꽃을 심으려는 주민을 위하여 화분을 재활용하는 장을 마련,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분을 기증받아 손질해 저렴하게(천원)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바르게살기운동남천2동위원회 주관으로 구화사랑 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구화인 함박꽃 묘목과 꽃씨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연 4회 개최되는 나눔장터가 아껴쓰고 나눠쓰는 녹색성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2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