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부모 여성가장의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 희망가게 창업지원사업 3차 접수 8월 16일까지
  • 기사등록 2013-07-29 00:00:00
기사수정

한 부모 여성가장들을 응원합니다!

부산광역자활센터는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들에게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름다운재단으로부터 창업 기금을 지원받아 ‘희망가게 창업지원사업(이하 희망가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3차 사업 지원 신청 접수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희망가게사업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게 일시적인 생계비 지원이나 자선보다는 자활을 위한 교육과 창업 등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빈곤탈출의 길을 열어주고 자녀들의 건강한 삶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상반기 사업에는 2차례에 걸쳐 총 28명이 신청하였으며 최종 7명이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었다.

희망가게사업은 첫째 아이 기준 25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저소득 한 부모 여성가장(부산, 양산, 김해 거주자에 한함) 중 예비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창업 지원 분야는 유흥, 사행, 종교성, 복지수행기관 등을 제외한 음식, 서비스, 유통 등 다양하며 자활·자립의지를 가지고 관련업종에서의 경험 및 기술보유능력과 계획하는 사업에 대한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지원 대상을 선발한다.

담보나 보증은 필요 없으며 대상자로 선발되면 연 2%의 저렴한 이율로 최대 4천만 원(운영 자금대출 2천만 원, 점포임차보증금 2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은 8월 16일까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부산광역자활센터 홈페이지(www.busanjh.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서류 및 면접, 직능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자활센터 홈페이지 또는 희망가게 담당자(☎ 051-868-5867)에게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