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크루즈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span>BEAUTIFUL KOREA> 공연하고 있다.
BEAUTIFUL KOREA는 부산시 국제교류과가 2010년 크루즈관광객을 위한 공연을 국악원에 의뢰하면서 시작됐는데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명품공연으로 부산의 문화관광자원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동안 크루즈관광객 약 6,20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으며 올해는 우리의 참 멋을 전하기 위해 자연음향과 근접관람이 가능한 예지당(소극장)에서 동북아시아(일본, 중국), 미주, 유럽 등에서 매회 약 200명의 크루즈관광객이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공연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 중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전폐희문, 영관’>, 봄날 아침에 나뭇가지에서 노래하는 꾀꼬리의 자태를 무용화한 <춘앵전>, 경쾌한 경기민요 반주에 화려한 춤사위를 볼 수 있는 <부채춤>, 대표적인 한국민요 <아리랑>, 민속음악에 속하는 기악독주곡으로 연주자의 음악적 해석과 테크닉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산조>, 밀양백중놀이와 부산농악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재구성한 새로운 연희작품 <꽃나부풍장놀이>로 구성된다.
국립부산국악원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국제관광 관련업?단체 등과 협력해 한국의 멋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해외관광객을 위한 BEAUTIFUL KOREA, DYNAMIC BUSAN(가제)을 7월1일(수)~ 12월 31일(목)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8시에 해운대 그랜드호텔 아트홀에서 상설공연하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전통예술)을 전 세계인이 향유하게 하여 부산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외국인 관광객모집 여행사와의 공연일정 등 사전협의를 통해 단체관람 및 내?외국인도 전화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전석 만원(₩10,000) 문의: 051-811-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