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광역시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회 - 안건 30건 심사 (조례안 19건, 동의안 7건, 의견청취안 4건)
  • 기사등록 2017-02-23 10:13:31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의회가 이달 14일부터 3월 8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60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황보승희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19건, ‘2017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2차 변경계획안’ 등 동의안 7건, ‘도시관리계획(개발제한구역 해제) 변경결정 의견청취안’ 등 의견청취안 4건 등 모두 3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24일 10:00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해동 자유한국당 교섭단체 대표와 오보근 바른정당 교섭단체 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한다.

 

또한 이진수 의원의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여 행복한 일자리를 창출하자!’등  모두 12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시의 대책을 촉구할 예정이다.

 

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처리 계획을 살펴보면 기획행정위원회는 부산광역시장이 발의한 지방공무원 정원 조정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3건과 ‘2017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2차 변경계획안’ 1건을 심사한다.

 

이어 27일에는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시의회와 함께하는 청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개최한다.

 

위원회는 이에 앞서 22일 정관지구 폐기물 처리시설, 벡스코 부대시설 부지, 수산식품특화단지 기업지원센터 건립지역 등 공유재산 현장을 방문했다.

 

경제문화위원회는 박성명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등학교 졸업자의 취업 촉진 및 차별금지를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등 조례안 4건과 ‘부산광역시 문화재 돌봄사업 수행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1건을 심사한다.

 

내달 3일에는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 문화정책의 진단과 대안마련’이라는 주제로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또한 기장도예촌, 중입자 가속기 치료센터, 해운대 수소연료전지발전시설, 용두산공원, 국제시장 6공구 등에 대한 현장확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복지환경위원회는 박재본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7건과 ‘부산곰두리스포츠센터 관리위탁기간 갱신 동의안’등 동의안 2건을 심사한다. 이와 더불어 내달 2일에는 더파크 동물원, 명장정수장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해양교통위원회에서는 부산광역시장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조례안 2건과 ‘어린이교통안전교육장 관리·운영 위탁기간 갱신 동의안’ 을 심사한다. 28일에는 대항항 어항, 대항항 어촌체험마을, 천성항 다기능어항 등 현장을 확인할 예정이다.

 

도시안전위원회는 김쌍우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산광역시 지진피해 원인조사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부산광역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 지원에 관한 조례’ 를 법령과의 체계, 조례 이용의 편의성, 입법경제성 등을 고려해 통합하기 위한 ‘부산광역시 지진재해원인조사단 구성ㆍ운영 및 지진 피해시설물 위험도 평가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3건과 ‘내부순환(만덕~센템) 도시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변경 동의안’ 등 동의안 2건 및 ‘도시관리계획(개발제한구역 해제)변경결정 의견청취안’등 의견청취안 4건을 심사한다. 이와 더불어 27일에는 남부하수처리시설 시설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추진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내달 2일 최근 강당 증축공사와 관련 화재가 발생한 한바다중학교를 현장 방문해 사후처리상황을 청취하고, 현재 교사개축 중인 부곡초등학교를 방문해 임시 가설교사의 안전 및 교육환경을 살펴 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23 10:13: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