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독일기업협의회 초청 네트워킹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3-07-20 08:01:19
기사수정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은 19일 오전 11시 부산진해경자청 5층 대회의실에서 부산독일기업협의회 초청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김명성(스타우프코리아 대표) 독일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협의회 회원사, 부산광역시 투자유치과 담당자, 부산본부세관 담당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독일기업협의회는 부산에 진출한 독일 제조업체 12개 사를 중심으로 2015년 12월에 공식 출범하여 현재는 16개 사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독일 글로벌 기업 투자유치의 핵심 중개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기 예측과 위기 대응 방안에 대한 기조 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대응할 해법을 상호 모색하고, 부산본부세관의 세관 수출입 지원 사업 소개와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며 협의회 회원사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명성 부산독일기업협의회장은 “현재 세계적 경기침체하에서 ESG(환경·사회·투명경영) 확대와 공급시장 개편 등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올해 독일에서부터 시행된 공급망 ESG 경영 실사법이 확대되면서 협력사까지 이에 대응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부산진해경자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과감한 규제개혁과 인프라 조성을 통해 세계적인 인재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유입시켜 기업하기 좋은 구역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부산진해경자청은 앞으로도 우수 해외 기업의 유치를 위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외 외국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0 08:01: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