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태풍 ‘카눈’ 피해 대비 선제적 금융 지원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3-08-10 00:48:27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9일 태풍 ‘카눈’으로 인한 피해 발생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피해복구 금융지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태풍 ‘카눈’에 대한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하는 등 전국적인 피해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신속한 금융지원을 통해 피해 고객을 돋는 다는 계획이다.


부산은행은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5억원의 피해복구자금을 신규 지원하기로 했으며, 개인고객에는 최고 2000만원의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해 기업 및 개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최대 1.0%p의 특별금리감면도 실시한다.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대출원금을 상환 없이 최대 1년간 만기연장을 지원하며 시설자금대출 등의 분할(할부)상환금은 최대 6개월까지 유예도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태풍 ‘카눈’으로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 고객으로 ‘피해사실확인서’, ‘피해 현장사진’ 등 관련 자료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피해를 입은 부산BC카드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의 결제대금 청구유예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긴급 금융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전 영업점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지역 내 피해복구를 돕기 위한 ‘부산은행 긴급 재난 구호 봉사대’의 활동 준비도 마쳤다.


부산은행은 지역 내 재난 피해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후 피해 발생 정도에 따라 긴급히 봉사단을 파견해 피해 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에 연이어 태풍 ‘카눈’으로 인해지역주민들의 피해가 가중될까 우려된다”며 “부산은행은 만일에 사태에 대비해 조속한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0 00:48: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