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경남은행,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 지원 - 창원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 기사등록 2025-08-18 08:16:19
기사수정

BNK경남은행은 창원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취약계층의 금융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소비자보호부 전문 강사는 창원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정신재활시설 회원들에게 보이스피싱ㆍ스미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실태, 범죄 유형별 접근 방식, 의심 거래 확인 요령, 사전 차단 방법 및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했다.

 

또 대출사기형 보이스피싱, 가짜 정부기관 사칭, 앱(App) 설치 유도형 사기 등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실제 피해 사례도 안내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김경옥 상무는 “장애인과 어르신 등 금융취약계층들은 수법이 점점 지능화되고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에 더 취약하다.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해 장애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과 별도로 키오스크 및 모바일뱅킹 이용 등 디지털에 관한 금융교육도 제작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18 08:16: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부산환경공단
BNK경남은행 리뉴얼
한국전력공사_4월_변전소나들이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2025년도 부산 스마트공장(기초) 구축 …
부산시설공단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