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이 최근 대학생 전용문화공간을 개설하고 스마트폰뱅킹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1020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을 개발해 지난 5월 29일부터 선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입출금식 통장과 체크카드 두 가지이다.

먼저 입출금식 통장인 ‘BS청춘불패통장’은 만 18세~28세의 개인만 가입이 가능하다. 신속하고 빠른 사이버 거래를 위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이 필수인 만큼 통장은 발행하지 않는다. 기존 부산은행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이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평균잔액이 20만원~100만원인 경우 입출금식 통장이지만, 연 3.5%의 고금리를 제공한다. 정기예금에 맞먹는 금리로 이 통장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결제실적 또는 휴대폰 요금 등이 자동이체 되면 가능하다. 체크카드나 후불교통카드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한 번이라도 이용할 경우는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실제로 대부분이 고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수수료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넷/폰/모바일뱅킹 당타행 송금수수료를 비롯해 CD/ATM 인출수수료 및 당타행 송금수수료, SMS입출금내역 통지수수료를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한 달에 총 10회 범위에서 면제한다.

환전이나 해외송금은 최대 50%까지 환전수수료를 할인해 준다. 특히, 이 통장의 경우 계좌번호를 본인이 직접 만들 수 있다. 휴대폰번호나 커플생일, 학번 등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8자리에서 11자리 숫자로 조합할 수 있다.


체크카드인 BS청춘불패369체크카드는 18세 이상이면 모두 발급되며 토익/JPT/TSC/MOS 등의 시험을 칠 경우 시험응시료의 10%를 할인해준다. 또, 모든 이동통신요금의 5%와 POP부산 및 BS조은극장에서의 공연을 예매할 경우 최대 50%, 영화예매는 3천원을 할인해 준다.

아웃백과 VIPS 이용시에도 이용금액의 10%를,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이용시에도 10%를 할인해준다. 특히, 제공 서비스별로 석 달째와 여섯 달, 아홉 달째에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할인금액을 두 배로 늘려주는 3/6/9 서비스도 특별 제공한다. 이번 달과 다음 달에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하면 세 번째 달에는 할인율을 20%로 늘려주는 서비스다.

한편, 상품출시를 기념해 통장이나 체크카드 발급자 선착순 2만 명에는 여러 장의 교통카드 중 사용하는 교통카드 하나만 인식할 수 있는 교통카드 중복방지 카드를 무료로 나눠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5-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