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3일 국내에선 처음으로 경기대학교, 부경대학교, 영남대학교, 조선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순천제일대학, 청주대학교, 충남대학교(전국 8개) 평생(사회)교육원이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적 교육격차해소와 지식공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들 대학교는 방송영상전문제작 및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기획전문 기업인 (주)코엔미디어(대표 안인배)와 협약해 한국경제TV의 증권 강사로써 주임교수를 맡은 샤프슈터 박문환씨를 비롯, 권태민 소장 등 강사진을 구성 ‘증권재테크 실전과정’을 선보인다.
대학교들이 교육원에서 현 경제흐름과 이슈, 미래예측, 증권투자전략 등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도록 평생교육분야를 시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지역적 교육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학교들은 내다보고 있다.
전국 각 교육장에서 화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쌍방향 교육을 진행, 원격강의와 더불어 각 교육장에 별도로 배치된 전문가들의 심화보충수업을 수강생 전용 별도의 인터넷 공간을 구축해 강사진의 심도 있는 수강생 개별 상담시스템으로 교육의 질과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참여한 대학들은 해당 지역민들에게 지식공유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활성화하게 되는데 12월 중 각 지역 학교별로 수강생을 모집해 1월 3일 전국 동시 개강할 예정이다.
문의는 (주)코엔미디어 평생교육팀 02-785-1254~5, http://www.koe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