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지역 아날로그 TV방송이 10월 9일 완전히 종료된다.

부산시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말로 예정된 아날로그방송 종료일 전후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이 크게 몰려들어 국민들에게 큰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별로 방송을 순차 종료하고 있으며 부산지역은 10월 9일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된다.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면 지상파(KBS, MBC, KNN, EBS) TV방송을 안테나를 통해 직접 수신하는 가정에서는 TV시청을 할 수 없으며 현재 TV에 정부지원 신청안내 자막이 나오는 가정에서는 즉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을 하여야 한다. 부산지역은 지난 9월 11일부터 TV화면 50%를 안내자막으로 가리는 가상종료 방송을 상시 실시해 오고 있으며 9월 25일부터는 TV화면 100%를 안내자막으로 가리는 가상종료 방송을 상시 시행한다. 그러나 현재 유료방송(유선방송, 케이블TV, 위성TV, IPTV 등)가입자는 디지털전환과 관련하여 별도 준비 할 사항은 없다.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내용으로는 저소득층에게는 디지털TV 구매보조와 디지털컨버터 무상지원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고 있으며 일반가구에는 디지털컨버터와 안테나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디지털방송콜센터(국번없이 124) 또는 저소득층은 동주민센터, 일반가구는 우체국에서 하면 된다. 또한 신청기간 내 미처 디지털전환 준비를 하지 못한 세대에 대해서는 10월 9일 방송 종료 이후에도 3개월 동안은 추가로 디지털 컨버터 지원 등의 서비스를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와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지난 4월 아날로그TV방송 종료 및 디지털전환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부산시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 사회복지시설에 디지털TV 200대를 기증하였다. 또한, 아날로그TV방송 종료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그동안 반상회 및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지원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