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창훈 기자]


해양수산부와 (사)한국연안협회는 8월 30일 ‘제8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24점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양수산부는 연안 개발 확대, 기후 변화 등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연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이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 공모전은 어린이의 시선으로 연안의 가치와 보전의 필요성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포스터 그리기’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숏폼 콘텐츠(영상제작)’ 및 ‘N컷 만화 그리기’ 등 총 3개 부문으로 6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되어 총 100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작품 심사에는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한국청소년미술협회 관계자 등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창의성, 활용성 등 평가항목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4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특히, N컷만화 부문의 경우 국민정책참여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투표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심사에 반영하였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부문의 최우수상에는 ‘보고 싶은 연안, 만나고 싶은 연안,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윤다경 학생(천안 아름초 5학년)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 작품은 풍부한 영양분으로 인해 많은 생물이 서식하는 연안의 모습과 즐거운 표정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연안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생활상을 재치있는 구성의 30초 이내 분량의 영상으로 표현하는 숏폼 콘텐츠 부문에서는 장종혁 님의 ‘우리의 연안’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작품에서는 해수욕장과 도시연안의 모습, 그 안에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부산·여수 연안지역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다양하게 담아내고 있다.


 또한, 연안을 배경으로 한 즐거웠던 추억 및 체험 활동 등을 만화로 표현하는 N컷 만화 부문의 최우수상은 임은수․손지민 님이 함께 제작한 작품명 ‘연안, 나와 부모님이 연결되는 곳’이 선정되었다. 이 작품은 부모님의 사랑이 시작된 연안지역으로 여행을 간 아이들이 가장 인상 깊게 느꼈던 갯벌체험활동을 재미있는 표정과 구성으로 표현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0 09:26: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