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수 기자 기자
![]() |
창원시 창원보건소(이종철 소장)는 지난 5월 29일 보건소를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건강코칭 프로그램은 어린이, 학생,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금연클리닉 등 보건소의 곳곳의 현장 견학과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홍보, 교육 등을 통해 공공 보건기관을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다.
이날 어린이들은 보건소에서 하는 일과 역할, 보건소를 이용하는 방법, 예방접종의 중요성, 손 씻기 체험, 금연의 필요성 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보건소에서는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눈높이 보건교육과 정보 제공으로 보건소가 지역사회의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알리는 등 공공기관에 대해 친근감을 가지게 했다.
또한 의사,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관심분야 담당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현장에서의 체험 등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를 심어주기도 했다.
아울러 창원보건소 관계자는 전염병, 식중독 등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어린이들에게 손 씻기 의 필요성과 1:1 손 씻기 체험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앞으로 매주 1회 보건소 견학을 통해 방문자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보건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건강코칭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