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워라밸 최고경영자’ 선정 - ‘직원이 행복한 은행’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19-11-06 09:04: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2019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에서 빈대인 은행장이 일·생활균형을 가장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워라밸 최고경영자’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2019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일·생활균형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을 시상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워라밸 문화 정착을 위해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부산시가 개최한 행사이다.


수상자 및 수상기업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4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19 워라밸 주간 기념식(부산 워라밸 페어)에서 실시되었다. 


시상 부문은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종합우수 부문, 일하는 방식 부문, 육아휴직활성화 부문 등 총4개 부문으로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빈대인 은행장 취임 이후 PC셧다운, 장기휴가지원, 워크다이어트, 유연근무제 시행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평소「직원이 행복한 은행」을 만들기 위한 은행장의 가치관이 전 직원에게 공유되어 성공적으로 워라밸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6월부터 오후 6시 PC가 강제로 꺼지는 PC오프제를 시행하면서 은행권 최초로 주 52시간 근무제를 공식적으로 도입해 새로운 기업문화로 워라밸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본점 오션홀(대강당)을 개방해 매월 다양한 문화 공연을 이어가는 ‘워라밸 컬쳐 인(in)부산’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임직원 및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6 09:04: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