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기보-우리은행 '맞손' - 맞춤형 금융지원과 컨설팅 지원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20-09-28 09:36:2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우리은행이 지난 9월 25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학과 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사업화하는 테크밸리기업의 기업역량 강화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자금지원부터 전문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기보는 대학, 연구기관 내 우수창업기업인 테크밸리기업을 발굴하여 보증·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IPO 지원 등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우리은행은 테크밸리기업이 원활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료 지원은 물론, 스타트업의 최대 애로사항인 세무, 재무, 경영 분야 무상 컨설팅 및 해외 진출 지원 등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보는 테크밸리기업에 특화된 지원프로그램인 테크밸리 보증을 도입하여 협약기관의 이공계 교수, 석·박사 연구원이 창업한 기업에 최대 30억원 이내에서 보증과 투자 사전한도를 부여해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340명의 교수, 연구원 창업을 견인했고 보증 6,197억원과 직접 투자 187억원을 지원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테크밸리기업의 경영 안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세무, 재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을 활용한 컨설팅이 절실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테크밸리기업이 성공 창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고, 민간 은행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지원체계를 마련하는 좋은 협업 모델을 계속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8 09:36: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