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PA, MZ세대 맞춤형 소통 기반 신입교육 - 메타버스 교육 개강부터 핵심가치 내재화교육
  • 기사등록 2022-01-17 11:02:0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신규입사자 25명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및 부산항 현장 등에서 공통 입문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PAMZ세대인 신규입사자의 기초 직무역량을 제고하고 기관의 비전과 핵심가치 학습을 통한 조직 소속감을 강화하고자 BPA 직무 기초과정 혁신교육 현장교육 조직적응 교육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교육 첫날 진행된 개강식 행사는 디지털 신기술에 익숙한 MZ세대 맞춤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내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하였다. BPA자기소개 및 동기소개 팀별 네트워킹 O/X 퀴즈 선배들의 환영메시지 전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신규입사자들 상호 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직무 기초과정은 BPA 주요 직무전문가인 사내강사들이 부산항 현황 및 발전전략13개 강의를 진행하였고, 혁신교육과정에서는 최근 크게 대두되고 있는 ESG, 윤리경영, 인권 분야의 지식을 함양하였으며 부산항 북항 및 국제여객터미널 등 현장교육도 추진하였다.

 

또한 조직적응 교육과정에서는 강준석 사장 및 기존 선배들과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강준석 사장은 해양수도 부산-부산항 미래비전을 주제의 발표를 신규입사자들에게 공유하는 한편 신입직원들과의 Q&A 시간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갔다. 선후배들이 함께 참여한 핵심가치 내재화교육에서는 네트워킹 및 액티비티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규입사자들의 조직적응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BPA 강준석 사장은 신입직원들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항상 솔선수범할 줄 아는 직원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공사도 신규 입사자들이 더 발전하고 전문성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종료 후 신규입사자들은 17일 각 부서 배치를 받고 업무에 배치될 예정이며 BPA 멘토링 활동을 기반으로한 현업 OJT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7 11:02: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