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의회 ‘스마트시티 리빙랩’, 메타버스 교육 - 부산형 스마트시티 조성 위한 행보
  • 기사등록 2023-04-05 08:07:42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스마트시티 리빙랩’이 4일 교육청 메타버스 교육실에서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메타버스 기술을 체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스마트시티 리빙랩’의 회장인 임말숙 의원(해운대구2)과 부회장 이승연 의원(수영구2) 이외에 회원인 강주택 의원(중구), 김효정 의원(북구2), 박희용 의원(진구1) 등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메타버스를 스스로 만들고 이를 확장하여 여러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현실(XR;eXtended Reality)을 만들어 체험해 보았고, 선택한 배경에 자신의 모습이 함께 나올 수 있도록 사진 또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혼합현실(MR;Mixed Reality) 콘텐츠 제작도 경험해 보았으며, 인체 속을 들여다 보거나 체력을 단련하는 데에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또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을 활용해 보기도 하였다.


임말숙 대표의원은 “교육뿐만 아니라 행정, 주민자치 등의 분야에도 오늘 체험한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연구회 의원들과 함께 정책 발굴에 힘쓸 예정”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부산형 스마트시티 구현에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할 수 있도록‘스마트시티 리빙랩’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상기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5 08:07: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