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6일  자갈치시장 상가 ‘자갈치갤러리’에서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 주재로 '6월 구․군 부구청장․부군수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수산물 안전관리 지원, 소비 촉진을 주요 현안 안건으로 논의하며, 중앙지방협력회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는 등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시는 안병윤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해수·수산물 안전관리 관련 전담팀을 구성·운영하여 과학적·객관적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 불안 해소, 지역 경제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구․군과 협력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서 수산물 상생 할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특화 수산물 할인행사, 지역 온라인몰 할인쿠폰 지원 및 직거래 장터 운영을 통한 물가안정 및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지자체·공공기관 주관의 각종 판매행사가 포함된 축제, 박람회 등 행사에 수산물 판매를 연계하여 수산물 소비 촉진을 활성화하고, 지역축제·행사 에도 관련 부서(수산진흥과 등)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안 부시장과 구․군 부단체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최근 해수·수산업계 관련 수산물 소비위축 우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 상인들 격려에 나선다.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을 위해 다함께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수산물을 구매하며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 수산업계 현장 상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이후 회의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안 부시장은 “요즘 수산물 가격 상승과 함께 수산물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우려가 크다”라며, “시는 대시민 캠페인,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전통시장 릴레이 특가 행사 등을 통해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근거한 주장으로 인해 우리 어업인은 물론 수산 관련 종사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과학에 기반한 정보 제공과 수입수산물 방사능 검사, 유통이력 관리, 원산지표시 기관 합동 특별점검 등을 통해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안 부시장은 지난 6월 21일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에 참석하여, 최근 수산물 소비위축을 해소하기 위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다양한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인식을 함께하였으며, 동시에 수산물 안전관리를 위한 방사능 분석 장비와 인력 등 정부 차원의 지원을 촉구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6 08:19: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