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ESG 상생협력 확산·지속 성장 업무협약 체결 - 부산상공회의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참여
  • 기사등록 2023-07-10 08:24:14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0일 시청에서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장인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원장 김학도)과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상생협력 확산과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급변하는 국제적인 사회 가치 경영 환경 속에서 원청기업과 협력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지원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한다. 


공급망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사법이 올해 독일에서부터 시행되고 내년부터 유럽연합(EU) 전체로 확대되면서 협력업체에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사를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24일 정부의 제2차 민관합동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정책협의회’에서 마련한 공급망 실사 대응을 위한 기업 지원방안에 부산시 상생협력 방안이 반영된 바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원청기업-협력기업 상생협력 모델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하였으며, 이는 정부의 기업 지원방안 반영 이후 지자체 최초로 이행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약식에는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 중인 원청기업 6개 사가 참석하여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천 의지를 표명할 예정으로, 이 기업들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상생협력 브랜치」로 지정되어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성장을 하는 상생협력을 실천하게 된다. 


지점(브랜치)으로 지정된 기업은 ▲동일고무벨트㈜, ▲동일철강㈜, ▲㈜성우하이텍, ▲㈜오리엔탈정공, ▲㈜파나시아, 한국남부발전㈜으로, 협력기업 5개 사와 함께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 신청을 한 바 있으며, 상생협력을 통해 환경․사회․투명 경영(ESG)과 탄소중립 경쟁력을 강화한다.


협력기업들은 원청기업의 지원 아래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역량을 키워 새로운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시장은 “국제적인 기업들이 공급망 전체의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요구하고 있어 우리 기업도 대응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부산지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의 상생협력 모델 우수사례를 만들어 부산에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이 확산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08:2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