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자동화 하역장비 시운전 현장 안전점검
  • 기사등록 2023-07-13 08:11:57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최근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하여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하역장비 시운전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7~9월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하여 현장의 사고 발생위험이 높은 시기로, 컨테이너크레인 등 대형 하역장비의 피해 발생 시 24시간 작업하는 항만 특성상 운영에 심각한 차질을 줄 수 있다.


 BPA는 이번 안전점검 시 완전자동화 부두로 구축될 신항 서컨테이너부두의 하역장비 시운전 현장을 집중점검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부두는 항만공사 최초 도입한 최첨단 국산 하역장비로 운영되는, 국내 최초의 완전자동화항만이다.


이상권 BPA 건설부사장을 포함한 점검단은 당일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하역장비 시운전현장을 꼼꼼하게 돌아보며 태풍 대비계획 등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상권 건설부사장은“올여름은 작년보다 강한 폭우와 엘니뇨 현상 등 이상기후 현상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만큼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며 “전 직원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주의를 기울여 부산항을 항만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3 08:11: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