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2022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올해는 문화예술일자리 지원에 중점 정석근 기자 2022-04-15 10:34:21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2주간 '2022 부산 장애인 온라인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50여 개의 구인 기업체와 1천 명 이상의 구직장애인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80명의 취업을 목표로 이번 박람회를 운영한다.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누리집(http://부산장애인채용박람회.kr)은 ▲온라인채용관을 비롯해 ▲문화예술관 ▲정보관 ▲부대행사 ▲이벤트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문화적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 증대에 따라 ‘문화예술관’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동 중인 장애인을 위한 취업의 장을 마련해 직업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문화예술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누리집에 올리면 기업체의 검토를 거쳐 채용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한, 문화예술분야의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기업체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사업으로 추진 중인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하이파이브친구들)의 장애인 인식개선 창작뮤지컬 동영상을 상영하고, 발달장애인 그림작가(이지투게더)의 작품도 전시한다.


오는 4월 20일에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채용박람회 홍보에 나선다.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채용박람회 홍보와 함께 온라인 체험행사, 취업타로, 청각장애인 네일아트 시연, VR면접 체험, 포토관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장애인들은 부산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 기간인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온라인 누리집(부산장애인채용박람회.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부산역 부근)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범내골 부근)로 방문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정석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