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김해시의회, 지역경제 살리는 착한 기부 알리기 동참 류창규 기자 2023-03-15 08:10:23

김해시의회는 14일 오후 3시 시의회 청사 앞에서 ‘김해시의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을 펼쳐 보이는 퍼포먼스로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시의회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첫 번째 주자였던 상공회의소에 이은 3월 홍보기관으로 이날 “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 혜택을 드릴 수 있고 동시에 응원받은 김해시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착한 기부 알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타 지역 주민만이 김해에 기부가 가능해 김해시는 자발적인 홍보기관 릴레이로 연속성 있는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지자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지역민의 복리 증진, 지역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사용되며 지역업체 생산 답례품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류명열 시의회 의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에 시의회가 릴레이를 이어받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좋은 취지의 제도인 만큼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창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