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창원특례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행사 및 미꾸라지 방류 김양수 기자 2024-05-20 00:10:40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8일 양덕동 푸르내 어린이공원에서 민관협력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행사 및 산호천 미꾸라지 방류로 수질정화 활동을 하였다고 밝혔다.


 시와 (사)동마산청년회의소가 협력한 이번 행사에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조영명 도의원, 문순규 창원시의회 부의장, 손태화, 황점복 시의원, 오종택 한국JC 경울지구 회장, 배세현 동마산JC회장 및 회원,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SDGs 실천 방법을 배우고 체험했다.


 특히 모기, 하루살이류 유충의 친환경적인 퇴치를 위해 산호천에 미꾸라지를 방류하였는데, 하천 바닥을 파고드는 미꾸라지의 습성이 산소를 공급하여 수질개선 및 도심 환경 개선에 효과가 있어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린이 길마켓 참여 △올바른 분리배출 영상교육 △SDG 퀴즈 △부채와 에코백 만들기 △산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태권도, 마술, 춤 공연을 즐겼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오다가 올해부터 지구환경의 보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SDG 실천행사를 개최한 동마산JC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기후변화는 위기지만 우리시는 새로운 기회로 받아들여 미래를 열어갈 혁신성장의 길과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에 다가갈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마산JC는 작년에는 ESG 실천행사를 했고 올해부터는 한층 더 확대된 활동을 하고자 SDG 실천행사로 변경하여 내년에도 계속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김양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포토